하늘이 빛나영

LG 에어컨 휘센 FQ17M7SNA2 구매 했어요 본문

Daily♡

LG 에어컨 휘센 FQ17M7SNA2 구매 했어요

o0하늘이0o 2017. 7. 15. 00:57

LG 에어컨 휘센 FQ17M7SNA2 구매 했어요

 

울집은 겨울에 무지 춥고, 여름에도 가장 더운 며칠 빼고 크게 덥다고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그런데 작년엔 정말 너무 더웠고, 열대야가 심한 날에는 새벽에 자동차에가서 에어컨을 키고 자야 하는 지경에 일렀다 ㅋ ㅋ

너무 더워서 아빠랑 새벽에 차에가서 잔게 지금 생각하니 너무 웃기다.

 

날도 갈수록 점점 더워지고, 올해는 울집에 백수가 2명이나 있기 때문에 백수들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서 집에 에어컨을 장만했다.

월요일날 애매한 시간에 매장에 가서 그런가 손님이 많이 없었다.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이 왔다고 한다.

상담 받는 사람도 없어서 자세하게 상담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너무 비싼 에어컨은 부담스럽기도 해도..

많이 팔렸다는 제품을 보니, 가격도 적당하고 기능도 괜찮았다.

 

모델명은 FQ17M7SNA2 투인원으로 구매했다.

정확히 말하면 스탠드형 17평 + 벽걸이 6평 + 실외기 23평

 

가격은 합쳐서 220만원을 줬다. 스탠드형이 약 180만원 정도.

설치비는 총 17만원이 들었다 ㅠㅠ 앵글 10만원, 사다리차 7만원.

구멍 뚫는거랑 배관 연결은 기본철치비에서 해결이 됬다.

월요일날 구매하고 바로 토요일날 설치했다.

집 구조상 사다리차가 필요하다고 해서 이용한건데.. 2시간 조금 넘게 이용했는데, 다행히 지인분이 싸게 빌려 주셨다.

 

 

그런데 LG맴버쉽 포인트 20만원을 받았다는 점~!!! 설치비 20만원 나간거 퉁쳤다고 생각해야겠다.

원래 5만원만 주는데, 공무원 가족이면 15만원을 더 준다고 해서 총 20만원을 챙겨 받았다.

청소기 하나 가격 정도 살 수 있는 포인트다. 나중에 LG에서 유용하게 사용할거 같다.

 

 

 

울동네는 가전매장들이 모여 있어서.. 삼성이랑 하이마트로 둘러 볼 생각이라서 양해를 구하고 사진을 찍었다.

상담사 분께서 자신 있다고, 다시 오게 될꺼라고 사진 맘껏 찍으라고 하셨다.

 

삼성이랑 하이마트를 갔는데.. 손님도 별로 없는데 고객응대도 별로고ㅠㅠ

보통 집이 몇평이냐고 물어 보던지, 가격대를 얼마 생각했는지 물어 봐야 하는데..

그것도 아니면 제품 설명 하면서 전원도 한번 껏다 켯다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우리가 가서 보면 무얼 아나?

 

나는 영업관련일을 해서 그런지...

물건을 구매할때 상담사의 태도를 중요시 여기는 편이다.

LG 에어컨 물건이랑 가격대도 좋았고, 상담사도 정말 친절하고 설명을 너무 잘해줘서 끌린점도 분명히 있다.

물론 포인트도 20만원 주고~~

 

 

 

FQ17M7SNA2 특징은 바람이 4면에서 나온다는 거다.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좌식생활을 하는데, 아래쪽에서 바람이 나오니 바닥쪽이 금방 시원해 진다.

바로 앞은 차가울 정도..

 

단점은 어느 에어컨이나 그렇듯... 구석구석 바람이 다 가려면 선풍기나 서큘레이터가 필요하다는 점..

모 이건 LG에어컨에만 해당 사항은 아니니 어느정도 예상하고 구매한거다.

내방은 구조상 구석에 있어서 ㅠㅠ 거실에 비해 확실이 몇도정도 높다.

그래도 시원한 느낌은 있다. 내방에는 따로 에어컨 설치가 어렵다고 해서... 그냥 안하기도 했다.

벽걸이 에어컨은 안방에 있는데 소음도 별로 없고, 금방 시원해 지고 좋다.

 

암툰... 이번 LG 에어컨 휘센 구매로 요즘 집에 있는 백수 2명은 아주 시원한 여름을 보낼거 같다~!